2020년부터 보건복지부는 쌍둥이를 출산한 경우 산후도우미 인력을 2인으로 선택 가능한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저희 다온은 쌍둥이 2인 서비스에 대해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2021년 5월 이후에는 쌍둥이 가정에 2인 서비스를 일체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산후도우미 인력 2명 서비스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인당 임금이 단태아보다 훨씬 적어 경력 많은 관리사분들이 굳이 적은 임금으로 일하려 하지 않습니다.
2. 산모님과 관리사들의 성향뿐만 아니라 두 관리사끼리의 성향까지 고려하지 않으면 분쟁이 발생합니다.
3. 두 관리사간의 경력 차이가 있는 경우 업무 분담 시 상하관계가 형성되어 업무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4.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질의 하락과 함께 사고 발생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 산후도우미 인력 2명 서비스 문제에 관한 기사 참조 ]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1029286?sid=102
부디 산모님들께서도 산후도우미 인력 2명 서비스의 문제점을 필히 인지하시어 피해가 없도록 당부드리며, 결국 피해를 보는건 산모님과 소중한 아기들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온은 1998년부터 지금까지 25년간 쌍둥이 가정에 산후관리사 1인으로 충분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앞으로도 1인 서비스 제도를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또한 임금은 삭감하고 취업률 숫자 늘리기에 불과한 보건복지부의 어리석은 제도에 대해 유감을 표합니다.